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W, 스마트폰 '윈' 출시…"내 취향 알아서 UI에 반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을 스스로 사용자환경(UI)에 반영해주고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등 사용자 취향을 스스로 반영해주는 스마트폰이 출시됐다.

SK텔레시스(대표 이종성)는 12일 휴대폰 브랜드 W의 두번째 스마트폰 '윈(SK-S150)'을 선보였다.
SK텔레시스가 사용자 취향을 스스로 파악해 사용자환경(UI)에 반응하는 스마트폰 '윈'을 출시했다.

SK텔레시스가 사용자 취향을 스스로 파악해 사용자환경(UI)에 반응하는 스마트폰 '윈'을 출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윈'은 차별화된 UI를 탑재했다. 사용빈도가 낮은 앱의 색상은 저절로 엷어지고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준다. 외부 스위치로 간단하게 절전모드인 '에코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마이포켓 기능을 사용하면 앱 아이콘을 대기화면에 늘어놓거나 일일이 메뉴화면을 찾을 필요가 없다. 제품의 화면 하단부를 블라인드 올리듯 밀어 올리면 원하는 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어마이크를 삽입하면 TV, 음악, 동영상, 유튜브, 전화, 텍스트투스피치(TTS) 등의 메뉴가 자동으로 떠올라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원터치로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자동스크롤 기능은 인터넷 사용시 장문의 글을 터치 없이 읽을 수 있도록 화면을 자동 스크롤 해준다.

내장된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2.3(진저브레드)로 퀄컴의 1.2기가헤르츠(㎓)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했다. 고속패킷접속방식플러스(HSPA+) 통신 방식을 지원해 3세대(3G) 네트워크를 통한 인터넷 접속 속도도 빨라졌다.
윈은 외부 디자인에 명품과 같은 느낌을 적용했다. 로얄블랙, 드림화이트를 시작으로 아이스메탈, 샤이니핑크 등 감각적인 4가지 컬러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물질이 스마트폰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포트에 커버를 채택했다.

윈은 DNLA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와이파이를 통해 PC, TV와 연결해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내장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LCD 화면을 통한 자동 초점 기능을 제공하면 SKT의 HD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내장 액정은 4인치 WVGA TFT LCD(해상도 480×800)와 3.5파이 이어폰잭, 와이파이 무선인터넷, 지상파DMB, 블루투스, 8기가바이트(GB) 외장메모리, T맵 3.0 내비게이션, 무료 백신 프로그램 등의 부가기능도 제공된다. 가격은 80만원대 초반이다.

한편, SK텔레시스는 W의 스마트폰 광고 모델로 조인성을 기용해 올해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