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작 일드, 일본을 구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리바운드>는 다이어트와 요요를 수차례 반복하던 여자가 미남 파티쉐를 만나 사랑과 식욕 사이에서 고민에 빠진다는 이야기.

<리바운드>는 다이어트와 요요를 수차례 반복하던 여자가 미남 파티쉐를 만나 사랑과 식욕 사이에서 고민에 빠진다는 이야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새로운 드라마는 국가적인 위기로 활기를 잃은 일본 열도에 웃음을 안겨줄까. 3월 11일 동북대지진으로 심한 몸살을 앓고 있는 일본 방송계가 4월 봄 드라마의 방영을 하나 둘 시작했다. 전력부족으로 인한 계획 정전, 촬영중단 등으로 방영과 촬영 일정에 차질을 빚은 작품이 다수지만 일본의 주요 방송사는 어려울 때 일수록 TV의 소임은 국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것이라며 새 봄 드라마의 시작을 알렸다. 4월 발표된 주요 민영 방송사의 봄 개편안은 TV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자는 ’원점회귀‘ 취지 아래 ‘가족이 모여 보는 TV', '사랑받는 TV' 노선 중심으로 구성됐다. 후지TV는 새로 시작하는 여섯 편의 드라마 중 네 편을 가족 테마 작품으로 꾸몄고, TBS는 높은 시청률을 보인 <교과서에 싣고 싶어>(?科書にのせたい) 등 지적 버라이어티를 보강했다. 일본TV는 가족 시청자를 의식 휴일 낮 시간대 프로그램 개편에 초점을 맞췄다. 후지TV의 한 관계자는 “<사자에상>이 20% 넘는 시청률을 보였다. 지금 국민이 원하는 건 가족의 행복과 정이다”란 말로 이번 개편의 배경을 설명했다.

가족을 위하는 연속극과 희망을 보내는 게츠쿠


니시키도 료가 주연하는 <개를 기른다는 것~하늘과 우리 집의 180일>(왼쪽)과 정우성이 특별 출연하는 <굿 라이프>가 눈길을 끈다.

니시키도 료가 주연하는 <개를 기른다는 것~하늘과 우리 집의 180일>(왼쪽)과 정우성이 특별 출연하는 <굿 라이프>가 눈길을 끈다.

원본보기 아이콘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NEWS와 칸쟈니∞의 멤버 니시키도 료가 주연하는 아사히TV의 <개를 기른다는 것~하늘과 우리 집의 180일>(4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1시15분 방송)이다. 평범한 가족이 개와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릴 이 드라마는 4월 11일 열린 발표회견장에 동북 대지진으로 주인을 잃은 후쿠시마현의 개 아츠를 초대했다. 제작 관계자는 “아츠의 드라마 우정출연을 검토 중”이란 말로 이 작품이 현재 일본 현실에 위안의 드라마가 되길 바란다는 마음을 비췄고, 주연배우인 니시키도 료는 “빨리 아츠가 주인의 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를 기른다는 것~하늘과 우리 집의 180일>에서 니시키도 료는 한 가정의 가장으로 출연하며, 그의 아내 역은 미즈카와 아사미가 연기한다. 후지TV도 한 편의 가족 갱생 드라마를 마련했다. 소리마치 타카시가 주연하는 <굿 라이프>(4월 19일부터 매주 화요일 10시 방송)는 조창인의 장편소설 <가시고기>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신문기자인 남자가 아내에게 이혼 통보를 받은 뒤 백혈병을 앓는 아들과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로 6화 이후에는 정우성의 특별 출연도 예정되어 있다. 주연배우 소리마치 타카시는 드라마 발표 회견 자리에서 “무거운 소재지만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의 드라마가 되면 좋겠다”고 출연 포부를 밝혔다.
게츠쿠는 SMAP의 멤버 카토리 싱고와 인기작가 이노우에 유미코가 장식한다. 제목은 <행복해지자>(4월 18일부터 매주 월요일 9시 방송). 결혼 상담가로 수많은 커플들을 맺어 온 남자(카토리 싱고)가 처음으로 자신의 매뉴얼이 통하지 않는 두 남녀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하얀거탑>, <굿 럭> 등을 썼던 이노우에 유미코가 각본을 맡았고, 카토리 싱고를 당황케 하는 남녀로 쿠로키 메이사, 후지키 나오히토가 출연한다. 드라마의 주제곡 < not alone~행복해지자 >을 부른 SMAP은 “일본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보내고 싶다”며 노래의 벨소리 다운로드 수익금 중 일부를 재해 부흥 의연금으로 기부한다고 밝혔다. 일본인에게 웃음을 안겨 줄 코미디 작품도 있다. 일본TV는 아이부 사키 주연의 <리바운드>를 4월 27일부터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영한다. <리바운드>는 다이어트와 요요 현상 사이를 수차례 반복하던 여자(아이부 사키)가 미남 파티쉐(하야미 모코미치)를 만나 사랑과 식욕 사이에서 고민에 빠진다는 이야기다. 아이부 사키는 매 촬영 전 2시간씩 특수촬영을 통해 뚱녀로 변신하고 있다고 한다.

< Boss >, < JIN-인- > 등 후속 시리즈도 준비 완료


< Boss2 >(왼쪽)는 첫 시즌의 좋은 반응으로 후속 시즌을 앞두고 있고, <머슬 걸>은 이홍기를 주연으로 캐스팅했다.

< Boss2 >(왼쪽)는 첫 시즌의 좋은 반응으로 후속 시즌을 앞두고 있고, <머슬 걸>은 이홍기를 주연으로 캐스팅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시청률이 좋았던 드라마의 후속 시리즈도 준비됐다. 다케노우치 유타카, 아마미 유키 주연의 < Boss2 >(매주 목요일 밤 10시 방송)는 4월 14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 Boss >는 ‘여성이 보고 싶은 본격 형사물’을 테마로 2009년 봄에 방영돼 그 해 후지TV 최고 인기작이었던 드라마. 한 여자 형사가 문제아로 낙인찍힌 동료들과 함께 사건을 풀어나가는 이야기로, 2기는 전 시리즈에서 미국으로 돌아가려던 에리코(아마미 유키)가 전화 한통에 미국행을 뒤로 미루는 장면부터 시작한다. 여주인공인 아마미 유키를 비롯 타케노우치 유타카, 타마야마 테츠지, 미조바타 준페이 등 전작 배우들이 대부분 그대로 출연한다.

< JIN-인- >(매주 일요일 9시 방송) 역시 두 번째 시리즈가 시작된다. 무라카미 모토카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 JIN-인- >은 현대의 의사가 막부 시절로 타임슬립했다는 설정에서 출발하는 SF 의료물이다. 오오사카 타카오, 나카타니 미키가 출연 19%의 평균 시청률을 기록했고, 특히 마니아 시청자의 지지를 받았다. 4월 17일 시작한 2기에도 오오사카 타카오, 아야세 하루카 등 주요 캐스팅이 그대로 출연한다. 이 밖에도 TOKIO의 마츠오카 마사히로가 요리사 출신 교사로 출연하는 일본TV의 <고료생 레스토랑>(5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9시 방송), 호리키타 마키, 칸쟈니의 오쿠라 타다요시 출연하는 TBS의 <태어나다>(4월 22일부터 매주 금요일 10시 방송), FT ISLAND의 이홍기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TBS의 <머슬 걸>(4월 19일부터 매주 화요일 밤 12시55분 방송) 등 일본 열도에 활기를 되찾아 줄 TV 드라마는 봄맞이 준비를 모두 마쳤다.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