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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證, “금융투자상품도 환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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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현 삼성증권 사장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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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가입 후 5영업일내 신청시, 판매 수수료도 모두 반환
박준현 사장, “증권업 신뢰 혁신의 중요한 첫 걸음 될 것”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올해 전사적 고객만족 경영을 화두로 내건 삼성증권이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구매철회 서비스’ 도입 등 구체적 실행방안을 공개했다.

17일 삼성증권 에 따르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구매철회 서비스’는, 고객이 금융투자상품 가입 후 5영업일 내에 구매철회를 요청하면 아무런 조건 없이 환매는 물론 선취 판매 수수료까지 모두 돌려 주는 서비스다.
펀드, ELS(DLS),랩,신탁,채권등 주요 상품이 모두 적용 대상이다.

삼성증권은 또, 금융투자상품의 불완전 판매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에게 투자금액 전액을 배상하기로 했다.

고객은 가입 후 15일 이내에 배상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고객의 신청이 없더라도 매 분기 자체 모니터링과 지점 컴플라이언스 점검을 통해 자발적인 ‘리콜(Recall)’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콜센터 내에 서비스관련 핫라인 번호를 운용하고 전담자를 배치하는 등 고객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실질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박준현 사장은, “가입한 금융투자 상품에 대해 판매 과정의 정확성과 투명성은 물론, 무조건적 구매 철회까지 보장함으로써 증권업 ‘신뢰 혁신’에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본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이 외에도, 고객 성향에 적합한 PB를 선제적으로 매칭해 주는 ‘마이매니저(My Manager)서비스’, 투자성과의 정기분석과 사전적 위험관리 서비스를 골자로 하는 ‘트루케어(TrueCare)서비스’도 함께 실시해 고객과 유대 관계를 더욱 강화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고객 만족 경영의 확산을 위해 18일 오후 태평로 본사 사옥에서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공감36.5캠페인’의 선포식을 가진다.

회사측은 ‘365일 고객 곁에서 36.5℃의 체온을 고객과 함께 느끼며 소통하고 고객감동을 실천하겠다’는 삼성증권 임직원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규성 기자 bob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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