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1년 민간환경보전 지원사업 20일까지 공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총 4억5000만원 규모 지원…야생 동물 보호·쓰레기 재활용·대기질 개선 등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는 민간 환경운동 활성화와 사회단체 환경역량을 높이기 위해 ‘2011년도 민간단체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응모기간은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로, 지원규모는 총 4억5000만원이며, 편중지원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별 상한액은 2500만원 이내이다.
지원대상은 경기도내 주 사무소가 소재하고 비영리 활동을 하는 공식조직 형태의 민간단체로서 비영리 민간등록을 필한 단체이며, 상시회원 100인 이상 및 최근 활동실적이 1년 이상일 경우 응모할 수 있다.

이가운데 우선지원대상은 경기도내 환경개선 시책에 파급적 효과가 크다고 인정되는 환경보전사업과 2개 시군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광역적 사업이다.

분야별 지원사업을 살펴보면 환경정책분야는 야생 및 멸종위기 동·식물보호사업, 음식물 자원화를 위한 주민 실천사업, 쓰레기 재활용을 위한 주민의식 계몽사업 등이며, 대기관리 분야는 대기질 개선을 위한 민간협력사업, 지구온난화방지를 위한 사업, 환경오염방지 기술지원 및 협력사업 등이다.
기타 도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환경교육 및 홍보 그리고 현장체험사업 등도 신청대상에 포함된다.

사업 신청을 하고자 하는 환경단체는 ‘2011년 환경보전사업신청서’ 및 관련 구비서류를 작성, 환경정책과에 직접 방문·접수해야 하며 우편 및 인터넷 접수는 받지 않는다.

지원 절차의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심의는 민간단체와 외부인사가 참여하는 환경정책위원회가 맡게 된다. 세부 공고문은 경기도청이나 푸른경기 21 홈페이지에 6일 게시된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