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항공, 한층 모두 비즈니스석 A380 내년 5월 세계 첫 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항공 A380

대한항공 A380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세계 최초로 한 층이 비즈니스 좌석으로만 꾸며진 A380 여객기가 내년 5월 첫 선을 보인다.

대한항공 은 내년 5월부터 도입되는 A380 차세대 항공기의 2층을 비즈니스 좌석인 '프레스티지'만으로 장착해 운영키로 했다.
A380 차세대 항공기 한 층을 모두 비즈니스 석으로 꾸민 것은 전 세계 항공사 중에서 대한항공이 처음이다.

'하늘을 나는 특급호텔'인 A380 차세대 항공기의 한 개 층을 비즈니스석으로 운영키로 한 것은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대한항공 측은 설명했다.

대한항공이 A380 차세대 항공기에 가장 넓은 좌석을 장착키로 한 것은 아시아·태평양, 아시아·유럽 노선의 풍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 지역 프리미엄 항공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다.
항공기 1층에는 앞부분에 퍼스트클래스 12석 및 이코노미석 301석이 자리잡게 돼 2층 비즈니스석 94석과 함께 총 407석의 좌석이 운영된다. A380 항공기에 407석이 운영되는 것은 세계 최소 좌석 규모다.

대한항공 A380 차세대 항공기의 이코노미석 좌석간 거리는 86㎝(34인치)로 타 항공사 A380 이코노미 좌석 대비 가장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며 좌석수도 다른 항공사 대비 가장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한항공은 내년 말까지 모두 5대의 A380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하고 오는 2014년까지 추가로 5대를 도입해 총 10대의 A380 차세대 항공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첫 도입되는 대한항공 A380 차세대 항공기는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탑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으로 도쿄, 홍콩, 방콕 등 일본·동남아 중단거리 대도시 중심으로 항공기를 운영한 뒤 오는 8월부터는 미주 및 유럽 등 장거리 노선에 투입한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