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버랜드에 구토용 쓰레기통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버랜드 내 어지러움 호소 고객 위해 구토용 쓰레기통 마련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엔 상주해 옷수선해 주는 미싱사 있어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사내 작은 동물원 마련해 휴식공간으로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전기전자, 중공업, 화학, 리조트, 금융 등 전 산업부문에서 국내 최고기업인 삼성은 전국 각지에 다양한 사업장을 두고 있다.
4일 삼성의 기업블로그인 '삼성이야기'는 전국 사업장에 존재하고 있는 재밌고 알쏭달쏭한 시설과 환경,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놨다.

◆에버랜드엔 구토용 쓰레기통이?
사진 : 삼성이야기 제공

사진 : 삼성이야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최고 리조트인 삼성에버랜드에는 구토용 쓰레기통이 있다.

'재활용 쓰레기통'과 '음식물 쓰레기통' 등은 일반인에게 익숙한 반면, '구토용 쓰레기통'이라고 하면 왠지 어색한 것이 사실이다.
에버랜드 리조트는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고객을 위해 어트랙션 1곳(콜럼버스 대탐험)에 구토용 쓰레기통을 마련해 놓고 있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 미싱사가 있다!
사진 : 삼성이야기 제공

사진 : 삼성이야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날씨가 추워지면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는 최근 겨울 근무복이 지급됐다.

겨울 근무복을 지급하는 곳 한켠에선 '드르륵' 소리가 요란한데, 바로 임직원의 작업복에 명찰을 박아 주는 미싱소리다.

명찰이 없는 직원에게는 직접 이름을 새겨 주기도 하는데 이렇게 해마다 연중행사로 여름과 겨울 근무복을 받는 날에는 문화관에서 '드르륵'하는 미싱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작업복의 길이나 사이즈 수선, 평상시 명찰을 박기 위해서는 사내세탁소를 찾아가야 하고, 세탁을 겸해 총 13명의 미싱사가 상주하고 있다. 작업복에 한해 모든 수선은 공짜라고 한다.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 작은 동물원이?
사진 : 삼성이야기 제공

사진 : 삼성이야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는 특별한 곳이 있는데, 바로 'PRO 가꿈터!'라고 한다.

이곳은 자유롭게 공부를 하거나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교대 근무하는 여사원들이 주로 사용하는 장소다. 책이나 게임기도 갖추고 있다.

이곳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들어가자마자 들리는 새소리와 동물소리다. 바쁜 업무와 기숙사 생활 등 외부로 나갈 기회가 적은 여사원들을 위한 사내의 작은 동물원이 마련돼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 시티에도 토끼와 공작 등이 살고 있는 미니동물원이 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는 무인자동차가 있다?
사진 : 삼성이야기 제공

사진 : 삼성이야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는 LGV(Laser Guided Vehicle)라고 불리는 무인자동차가 있다.

이 자동차는 각 라인간의 원활한 물류 이동을 위해 지난 1997년에 도입됐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열심히 사업장을 누비며 물류운반을 담당한다.

운전자 없이 24시간 운행되는 빨간색의 자동차다. LGV는 레이저 스캐너에서 레이저 빔을 발사했을 때 반사되는 빔의 각도를 측정해 무인운반차의 위치나 주행을 결정한다고 한다.



김진우 기자 bongo7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