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통이 중기 살린다]현대百 "도면 아이디어만 믿고 제작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투게더' 후원협약...현대홈쇼핑선 판매지원
LED조명생산 오렉스 상품공모전통해 대박도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우리의 도면과 아이디어만 믿고 제작자금을 지원해줬습니다. 때문에 제품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었죠. 중소업체로선 정말 큰 도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방기기 생산업체 푸드인 김병걸 부장)
현대홈쇼핑은 지난해부터 '올투게더 후원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우수 중소협력사를 선정, 신상품 개발자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푸드인도 지난달 현대홈쇼핑으로부터 5000만원의 제작자금을 지원받았다.

주방 수납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접이식 손잡이와 마이크로 표면코팅 공법 개발계획이 채택됐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개발이 완료되는 내년 초부터 현대홈쇼핑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4월 157개 업체가 참여한 중소기업 상품공모전을 열었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홈쇼핑 방송에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4월 157개 업체가 참여한 중소기업 상품공모전을 열었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홈쇼핑 방송에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홈쇼핑은 앞서 언급한 '올투게더 후원협약식' 외에 상품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LED조명 생산업체 오렉스도 이를 통해 대박을 올린 케이스다. 지난 4월 오렉스는 현대홈쇼핑 상품공모전에서 무려 3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업체로 뽑혔다.
이후 현대홈쇼핑은 오렉스의 성공적 시장 안착을 위해 방송 PD와 MD, 쇼호스트 등 홈쇼핑 전문 인력들을 동원해 마케팅 컨설팅과 방송제작을 전폭적으로 지원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7월 첫 방송에서 제품 1300여개가 팔려나갔다. 약 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오렉스 원승연 부장은 "현대홈쇼핑의 적극적인 지원이 없었다면 1차 방송에서 1300여개 제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특히 수출을 겨냥해 데모영상까지 만들어 준 현대측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유통명가' 현대백화점그룹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백화점과 홈쇼핑, 현대그린푸드 등 계열사별로 각각 차별화된 동반성장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적인 자금지원 형태의 협력은 물론, 협력사의 마케팅 역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문화상생, 교육상생도 도입하고 있다.

특히 하병호 현대백화점 대표는 올해 처음으로 '문화상생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는 백화점 VIP고객들을 위해 별도로 마련하는 각종 공연에 협력사 임직원들을 초청하는 것. 협력사들에게 자연스레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전할 수 있을 뿐더러 고객중심의 경영마인드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또 우수한 중소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우수중소기업 파트너쉽 페어'를 열었다. 협력사가 겪고 있는 큰 고충인 소비자 인지도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지원으로, 지난 5월 1회 대회에서 총 56개 중소 브랜드의 홍보부스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소개했다. 현대백화점측은 이 행사를 매년 정례화할 방침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