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매일유업, 日 삿포로 맥주 국내 판매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매일유업이 일본 삿포로맥주 수입, 판매에 나선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최근 일본 삿포로맥주와 맥주 수입, 판매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와인을 수입하는 자회사인 레뱅드 매일을 통해 삿포로맥주를 들여와 연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외식사업도 벌이고 있는 만큼 수입맥주 사업을 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와인 유통사업을 하고 있는 이 업체는 내년 2월부터 삿포로맥주 판매를 시작해 국내 시장에서 연간 맥주 10만 상자를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삿포로맥주는 일본 맥주시장 점유율 11.7%를 차지하며 기린·아사히·산토리에 이은 4위 업체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