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 패션의 상징 '노르딕 패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닥스신사 노르딕 패턴 가디건

닥스신사 노르딕 패턴 가디건

AD
원본보기 아이콘

-레깅스 치마 등 아이템 다양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겨울을 상징하는 패턴인 노르딕 패턴이 인기를 끌고 있다.

'노르딕(NORDIC)'은 말 그대로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등 추운 날씨의 북유럽에서 유래된 패턴으로 눈송이, 크리스탈, 순록 등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포근하고 따뜻한 패턴 들을 말한다.
커스텀멜로우 디자인실 손형오 실장은 "노르딕 패턴은 특유의 패턴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전후로 인기 있는 아이템이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체크 등의 패턴 제품들의 강세와 함께 가디건, 베스트는 물론 넥타이 등에도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레깅스 등 디테일 한 소품에까지 적용되고 있다.

노르딕 패턴은 패턴 자체가 강렬하고 눈길을 끄는 패턴인 만큼 노르딕패턴과 함께 코디할 때는 가급적 심플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눈을 연상케 하는 화이트 칼라와의 코디네이션은 완벽하고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한다.
'커스텀 멜로우'의 노르딕 가디건은 전체적으로 눈꽃송이를 연상케하는 패턴이 강조됐다. 겨울 분위기를 한껏 살려내고 빈티지한 감각을 보여주는 남성 가디건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이 장점이다. 울 100%소재를 사용해 착장감이 우수하며 브이넥의 버튼 여밈으로 깔끔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니트 베스트는 가슴과 등판의 원 포인트 노르딕 패턴과 하단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조화를 이루어 세련된 느낌이다. 니트조직의 독특한 소재감에 다양한 노르딕 패턴이 디자인된 타이 등 소품으로도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복에서도 노르딕 패턴은 더욱 다양하게 적용된다.

쿠아의 노르딕 후드 면 점퍼는 캐주얼 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노르딕 패턴이 주는 특유의 따뜻함이 사랑스럽다. 노르딕 면 원피스는 캐주얼한 멋으로 스타일을 살려준다. 면 100% 소재로 부드러우며 뛰어난 착용감을 자랑한다. 캥거루포켓 디자인으로 귀여운 느낌을 더했다.

노르딕 패턴이 귀엽고 깜찍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티어드 스커트는 허리 부분에 넓은 밴드가 슬림한 허리라인을 더욱 강조하면서도 니트 소재가 주는 편안함이 돋보인다. 겨울 느낌이 물씬 풍기는 노르딕 패턴의 레깅스는 화려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이다.

아울러 닥스신사는 아우터로도 활용 가능한 방한용 카디건인 노르딕 카디건을 출시했다. 스코틀랜드의 북동쪽 페어(Fair)섬의 전통 문양에서 유래된 페어아일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준다.

특히 노르딕 카디건은 얇고 고운 램스울과 고급 캐시미어 원단을 사용하고 일반적인 카디건에 사용되는 세번수가 아닌 태번수로 짜여 초겨울까지 아우터로 착용할 수 있다.

또한 한겨울에는 코트, 재킷, 점퍼의 이너로 입으면 방한용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으며 다양한 캐주얼 스타일링에 적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