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I는 이달 발효된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 ISO26000을 기준으로 각 업종별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 측정모델'로서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KDI 국제정책대학원이 2008년 공동 개발했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글로벌 스탠더드경영대상 사회책임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2009), 녹색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 3년 연속 수상(2010), 존경 받는 기업 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2010) 등에 이어 다시 한 번 유통업계 최고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홈플러스는 성장과 기여의 가치가 조화를 이룬 '존경 받는 큰 바위 얼굴'이라는 자사만의 독특한 경영모델 개발과 경영 전 부문의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작년 10월부터는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환경사랑, 이웃사랑, 지역사랑, 가족사랑이라는 4대 사회적 가치를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또한 이날 홈플러스는 GRI의 지속가능성보고서 가이드라인 기준에 따라 전문가 및 업계 관계자 2000여 명이 평가한 KRCA에서도 유통업계 유일하게 'KRCA 서비스부문 우수 보고서상'을 받았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는 홈플러스는 애뉴얼 리포트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ARC 어워즈(美 머콤 주관)'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에서도 2008, 2009년 은상, 올해 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KRCA에서도 최고 평가를 받으며 자사 지속가능성보고서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높은 품질, 최상의 서비스, 재무성과 등의 '성장의 얼굴'과 사회공헌, 정도 경영, 경제산업발전, 직원만족, 리더십 등의 '기여의 얼굴'로 성장과 기여의 가치가 조화를 이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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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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