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본투자대상]내손안의 HTS 스마트한 변화..'씽큐스마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이트레이드증권은 지난달 10일부터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용 증권거래시스템인 '씽큐스마트(xingQ Smart)'를 서비스하고 있다.

씽큐스마트는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으로 무선랜(wifi)과 이동통신사망(3G)을 이용해 HTS와 동일한 환경에서 실시간 증권정보 및 증권거래를 이용하실 수 있는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다.
현재 ▲주식 시세 ▲주식 현금ㆍ신용 주문 ▲ELW 시세ㆍ주문 ▲은행 입ㆍ출금 ▲이트레이드 계좌간 입ㆍ출금 서비스 등을 제공 하고 있다.

씽큐스마트는 현재 가격 화면에서 호가를 누르면 바로 주문과 연결된다. 현재 가격 화면에만 16개의 '클릭' 영역이 존재해 각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다.

또한 당일 차트를 누르면 현재가 종목 차트와 함께 호가 및 종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격 윗부분을 좌우로 흔들면서 터치하면 다음 코드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이트레이드증권은 현재 스마트폰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필수 메뉴 27개 가량을 제공 중이다. 어느 화면에서든 전체 메뉴 확인이 가능하며 한 화면 내에서 다양한 기능들이 파생돼 화면간 이동 없이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트레이드증권 관계자는 "이후 선물옵션 관련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며 "모바일 투자환경을 적극적으로 변화시켜 경쟁력을 강화하고 투자자들도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트레이드증권은 '국내최초 온라인 증권사'라는 이미지에 맞게 '트위터(@dream_asset) 투자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고객커뮤니케이션 채널이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정도에 그쳐 적극적인 소통에 한계가 있었던 부분을 트위터를 통한 1대 1 상담을 통해 극복하게 된 것.

투자자들이 트위터를 통해 문의 사항이나 건의할 내용을 올리면 이트레이드증권 담당자는 온라인으로 빠르게 답변해준다.

시황, 리서치와 같은 기본적인 자료는 물론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투자설명회나 강연회, 공모주청약과 같은 빠른 정보전달이 필요한 내용에 트위터를 활용하고 있다.
블로그(http://blog.naver.com/dream_asset)를 통해 사내 필진의 증권정보와 금융전문정보 공급업체로부터 콘텐츠를 제공받아 씽큐스마트에 올림으로써 온라인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했다.

한편 이트레이드증권은 씽큐스마트 서비스를 기념해 '스마트 플러스(Plu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연말까지 진행될 이번 이벤트는 주식거래 실적에 따라 24개월간 아이폰4와 갤럭시S의 단말기 할부금과 통신 기본료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들은 이트레이드증권 모바일시스템을 다운받아 거래하면 연말까지 무료수수료와 2년간 온라인수수료율 0.015%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