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CJ프레시웨이,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장관상 수상

최종수정 2010.10.27 10:06 기사입력 2010.10.27 10: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박승환)가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2010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장관상인 ‘우수 유통업체 감사패’(단체)와 ‘우수 유통업체 표창’(개인) 부문을 27일 수상했다.

올해 대회에서 유통업체 감사패 수상은 CJ프레시웨이와 농협 단 두 곳뿐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부터 서북부 경남(거창, 함양, 산청) 한우클러스터사업단의 한우 브랜드인 ‘쑥 먹인 한우, 애우’ 브랜드의 유통확대를 위해 지역 생산자 단체와 지속적으로인 협력을 해 왔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약 120억원 가량의 경남 거창, 함양, 산청 지역의 축산물을 유통시킬 예정이다.

최창열 (사)전국한우협회 거창군지부장은 “현재 군내에서 연간 생산되는 3500두 가량의 쑥먹인 한우 ‘애우’ 중 50% 가량을 CJ프레시웨이를 통해 안정적으로 출하하고 있다”며 “그 이전에 비해 축산 농가가 가지는 판매 유통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 농민은 우수한 품질의 한우 사육에만 전념할 수 있고, 안정적인 판매에 따른 농가 소득 향상도 가져와 일석이조 이상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의 산지 직거래 유통을 확대함으로써 농가와 소비자, 기업 모두 상호 윈윈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