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CJ프레시웨이, 대한영양사협회와 영양교실 운영

최종수정 2010.10.04 11:15 기사입력 2010.10.04 11:1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프레시웨이는 대한영양사협회와 11월 중순까지 6주동안 서울ㆍ경기, 강원, 충청, 호남, 영남 등 전국 5개 권역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영양교육프로그램 '키 쑥쑥 배 쏙쏙 N-스쿨'을 운영한다.

이번 영양교실에서는 전국 초중학교의 현직 영양교사와 CJ프레시웨이의 영양사가 자원봉사 교사로 참여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과 요리 실습 등을 가르치게 된다.
올바른 식생활과 아침식사 방법, 비만을 예방하는 식습관,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 음식물쓰레기의 감량방법 등을 아동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교육용 애니메이션과 보드게임 등을 통해 배운다.

또 아동들과 함께 요리 시 기초적으로 알아야 할 국물과 양념장 그리고 삼색주먹밥과 김치피자 등을 만드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시청한 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대한영양사협회와 CJ프레시웨이는 6주간의 영양교실을 운영한 후 아동들의 건강상태 개선 및 식습관 형태 변화에 대한 효과를 판정한 후 이 결과를 각 지역아동센터 운영자들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