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證, "코스피200 추종..합리적 수익 보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 SMART++인덱스 주식형 펀드

한화證, "코스피200 추종..합리적 수익 보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한화증권은 '한화 SMART++인덱스 주식형 펀드'를 추천했다. '한화 SMART++인덱스 주식형 펀드'는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설계된 펀드다.

한화 SMART++인덱스 주식형 펀드의 장점은 저렴한 비용이다. 운용보수가 0.15%에 불과해 저비용구조를 지닌 인덱스펀드의 장점을 가장 크게 살릴 수 있는 펀드다.
또한 대부분의 인덱스 펀드가 파생상품 구조인데 반해 한화 SMART++인덱스 주식형 펀드는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한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상품을 이해하기 쉽고 가입도 용이하다.

대한생명의 자회사인 한화투신운용이 운용하는 대형 인덱스 펀드라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변액보험 인덱스펀드의 운용 노하우를 갖고 있는 한화투신운용의 인덱스 운용팀에서 '인덱스 순수복제'를 원칙으로 해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때문이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도 펀드매니저의 주관이 최대한 배제됐다. 주요 운용 목표는 '인덱스(벤치마크)의 안정적 추종'과 '누적 초과수익 추구'다.
주요 세부운용전략으로는 최소한의 종목을 제외하고 순수복제(코스피 종목별 구성비에 따라 인덱스펀드 구성)를 원칙으로 한다. 또한 복제 바스켓을 통해 추적오차(인덱스와 포트폴리오 수익률편차)의 최소화가 되는 투자비중을 결정한다.

또한 일정한 제약 조건하에서 최적의 초과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며 최적화 된 바스켓을 통해 연 2~3%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기회가 발생할 때마다 차익거래전략, 페어(pair) 트레이딩, 스타일 로테이션(style rotation) 등의 '알파전략'에 따라 최적의 방법을 적용해 운용한다.

한화증권 관계자는 "'한화 SMART++인덱스 주식형 펀드'는 안정적으로 인덱스를 추종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로 정밀한 체계를 바탕으로 분산투자 효과를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리스크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펀드 운용에 대한 전 과정이 시스템화 돼 있어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자산을 운용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