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에 푹 빠져버린 남자의 모습"(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에 푹 빠져버린 남자의 모습"(인터뷰)
AD
원본보기 아이콘

'디그낙' 디자이너 강동준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워커홀릭의 패션을 어떤 모습일까 생각하면서 만든 콜렉션입니다. 제 스스로가 짧은 시간 안에 마무리해야 될 일들이 많아서 작업에 몰두했던 그 상황이 담겨있기도 하죠."

22일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린 2010 추계 서울패션위크에서 만난 강동준 디자이너는 바쁜 일정을 쪼개 콜렉션을 완성해야 했던 자신의 상황이 고스란히 담긴 쇼를 선보였다.
매일매일 막대한 업무량에 찌들다 못해 중독이 돼 버린 일 중독자들의 흐트러진 옷차림을 런웨이에 담아냈다. 셔츠는 바지 밖으로 비죽이 나와 있고, 거추장스러운 넥타이는 겉옷에 아무렇게나 찔러 넣었다.

"스케치를 하는데 옷소매가 잠시만 없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죠. 바지도 일을 하다보면 거추장스러울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끈으로 조여서 올려버리면 좋을 것 같았죠."

테일러링이 전문인 강동준은 클래식한 정장에 변형을 주어 재미있고 창의적인 콘셉트의 콜렉션으로 패션관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난 런던콜렉션보다 준비를 더 많이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것이 이번으로 여섯번째인데 실수없이 한 적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아요."

'남자는 남자다워야 한다'는 패션철학을 가진 강동준은 일에 푹 빠져버린 남자의 열정적인 순간을 수트에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
"일에 푹 빠져버린 남자의 모습"(인터뷰) 원본보기 아이콘

"일에 푹 빠져버린 남자의 모습"(인터뷰) 원본보기 아이콘




박소연 기자 muse@
사진 이기범 기자 metro8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