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지송식 비상경영 소통법.. '컵라면 미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지송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21일 부장급 직원들과 함께 컵라면을 함께하며 허물없는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지송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21일 부장급 직원들과 함께 컵라면을 함께하며 허물없는 대화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소민호 기자] 이지송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의 소통법이 화제다.재무위기 타개를 위한 비상경영을 진두지휘 중인 이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며 해법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특히 이 사장은 21일 오후엔 직원 연수실에서 본사 부장급 200여명과 함께 컵라면 미팅을 주선, 직접 머리를 맞대고 허물없는 대화를 나누며 경영안정을 위한 아이디어를 찾는 자리를 모색했다. 비상경영시스템에 걸맞는 '비상식량' 컵라면으로 시간을 아끼며 격의없는 이야기를 나눈 것이다.
LH 경영의 최일선에서 실무를 총괄하는 직원들과 허물 없는 대화를 가진 자리에서 이 사장은 직원들에게 일일이 컵라면을 권하기도 했다. 이 사장은 "최근 국정감사에서 쏟아진 질타를 겸허하게 반성하고 뼈를 깎고 살을 도려내는 자구노력을 한다면 우리는 충분히 현재의 경영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이 사장은 "하루빨리 부채를 줄이고 경영을 정상화해서 서민주거복지를 책임지는 국민공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우리가 궁극적으로 나아가야 할 길"이라며 "회사 이름만 빼고 모든 것을 다 바꾸겠다는 각오로 과거의 나쁜 관행을 털어내고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자"고 변화와 개혁을 강하게 주문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양수 기획조정실 기획총괄부장은 "사장님과 만나는 자리가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 함께 컵라면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니 부담도 크지 않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비장한 각오를 일일이 설명한만큼 우리도 반드시 비상경영상황을 극복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송 사장은 최근 직원들과의 직접 소통을 부쩍 강화하고 있다. 평소 월례조회가 아니면 전 직원과 한자리에서 한꺼번에 만날 기회가 좀처럼 없었던 관행을 깨고 지난 11일 오전 전 직원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진 것을 비롯, 19일 국정감사 다음날엔 본사 사무실을 직접 돌며 직원들에게 국정감사 노고를 일일이 치하하기도 했다.

이지송 사장은 통합공사 설립준비단 시절부터 회의로 인해 업무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햄버거나 김밥으로 식사를 해온 것으로 유명하다.



소민호 기자 sm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