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토종 커피숍 스타벅스에 도전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공수민 기자] 중국 현지 기업들이 커피전문점 시장에 뛰어들면서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의 중국 시장내 입지가 위협받고 있다.

21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홍콩 2위 커피 전문점 퍼시픽커피를 운영하는 화륜창업이 중국에 최대 100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국 커피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타벅스를 따라잡는다는 것. 현재 중국의 커피 소비량은 연간 20%씩 늘어나고 있으며 스타벅스는 중국이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중국 최대의 주류 제조업체인 화륜창업의 프랭크 라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우선 내년에 상하이와 선전 및 다른 주요 도시에 50~10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장은 화륜창업이 운영하고 있는 올레 하이퍼마켓내에 오픈하는 방식이다.퍼시픽커피는 현재 아시아에서 9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시장연구그룹(CMR)의 숀 라인 이사는 "(부동산 시장이 과열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어떤 업체라도 좋은 위치를 얻기 매우 어려울 것"이라며 "퍼시픽커피는 위치상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타벅스 외에 담소를 나눌 새로운 공간을 찾는 청년층이 주요 타겟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라이 CFO는 "첫 해에는 조금 천천히 매장을 늘리고 물류와 공급망 등이 제대로 갖춰진 이듬해부터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중국에 약 380개 매장을 갖고 있으며 향후 이를 수천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공수민 기자 hyun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