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H금융계열사, 태풍피해복구 봉사활동 가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H금융계열사, 태풍피해복구 봉사활동 가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NH농협 금융계열 4개사(NH투자증권, NH투자선물, NH-CA자산운용, NH캐피탈)는 16일 충남 서산지역을 찾아 공동으로 태풍피해 지역 복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은 집중호우 및 연이은 태풍으로 인해 전례없이 전국적으로 수해를 입은 지역이 많았으며, 태풍 ‘곤파스’는 충남지역을 강타함으로써 특히 서산, 홍성, 당진, 태안 지역이 극심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NH-CA자산운용 니콜라 쏘바쥬 공동대표, NH투자증권 장옥석 경영지원본부장, NH투자선물 정평호 경영지원본부장, NH캐피탈 변홍구 이사 등을 비롯한 각사 임직원 50여명은 서산지역의 피해 농가를 찾아 쓰러진 비닐하우스와 같은 농가 시설물을 철거 및 복구하며 상심에 빠진 농업인들이 조속히 영농을 재개할 수 있도록 성심 성의껏 피해 복구 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NH농협 한 직원은 “쉽지 않은 작업이었지만 큰 피해를 입고 막막했을 피해 농업인께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최선을 다해 복구를 도왔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봉사활동을 주관한 한 관계자는 “태풍피해 정도가 심각하다고 듣고 자원봉사를 계획했는데 직접 찾아와 보니 아직도 도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 놀랐다” 며 “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NH금융계열사는 직원들이 기증한 헌혈증을 모아 소아암협회에 기증할 예정이며 피해복구 봉사활동 이외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