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달 1일 국내 최대 기능성게임 축제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올해로 2회를 맞는 국내 최대 기능성게임 축제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KSF2010)'이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와 야탑역 광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고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게임에 가치 더하기, 삶에 가치 더하기(Better Game, Better Life)'를 주제로 열리며 ▲기능성게임 관련 전시회 ▲컨퍼런스 ▲경진대회 ▲게임인력 채용박람회 ▲게임수출상담회 ▲문화체험이벤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채워진다.
우선 제1전시는 '즐기자, 건강한 게임!(Play Fun)'을 테마로 스포츠게임과 의료 시뮬레이션 등 체험 중심형 게임들로 구성되며 제2전시 '배우자, 유익한 게임!(Play Edu)'에서는 두뇌개발과 영어, 한자 학습 등 교육 게임들이 출품된다. 제3전시의 주제는 '융합, 그 중심에 기능성게임이 있다!(We Together)'로 스포츠, 보드, 항공시뮬레이션 등 함께 즐기는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동시에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는 기능성게임과 타 산업의 융합과 비전에 대한 집중 토론이 이뤄진다. 주최 측은 향후 기능성게임의 영역 확장 가능성을 타진하고, 각 산업에서 기능성게임의 실제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기능성게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증가와 지난해 행사의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모두 55개 업체(2009년 46개 업체)가 참가하고 3만 여명(2009년 1만3164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 경진대회 참가 인원도 1만 여명(2009년 7533명)으로 크게 늘고, 수출상담액과 계약액도 지난해의 1218만5000 달러와 590만 달러에서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SF2010 사무국에 따르면 기능성게임은 최근에는 교육용 게임에서부터 군사훈련용 시뮬레이션 게임, 의료시술용 가상체험 게임까지 개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만 향후 5년간 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올해 미국에서는 3억 6000만 달러 규모가 될 전망이다.

한편 경기도는 기능성게임과 새로운 분야의 접목을 독려하고 해외진출을 지원해 게임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