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현희 "장관수행 적격자 1~2명 정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전현희 민주당 비대위 대변인은 26일 국회 인사청문회와 관련, "한두 분 정도는 장관 수행하기에 그나마 가능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이날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에 출연해 "대부분의 후보가 부적격 사유자에 해당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나 구체적으로 실명을 거론하지 않았다.
그는 "숫자가 아니라 원칙적인 기준에 위반하는 후보가 있으면 다 부적격을 줄 생각"이라며 "대통령이 부적격 후보자를 무리하게 임명을 강행한다면 거기에 대한 여론의 역풍을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선 "도덕적인 문제, 불법, 비리를 차치하고라도 정책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과 능력, 자질이 굉장히 부족하다"며 "준비가 안 된 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청문회에서 여러 가지 비리나 불법 문제에 대해 해명도 제대로 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거짓말을 많이 했고 겸손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면서 많은 실망을 줬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고 관리해야 할 총리로는 굉장히 자질이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국무위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결과와 상관없이 최종 임명권은 대통령이 갖고 있는 데 대해 "국회가 아무리 부적격 판정을 내리더라도 (대통령이) 강행한다면 이를 막을 법적 장치는 없다"면서 "보완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한나라당 일각에서 위장전입 문제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주장한 것과 관련, "한 해에 위장전입으로 처벌받는 국민들이 수천 명에 달한다"며 "사회적 합의는 국민적 기준으로 해야지 고위공직자 몇몇을 구하기 위해서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상임위별 인사청문회 결과를 보고받고 부적격 후보자를 논의할 예정이다.



김달중 기자 da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