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1학년도 수시모집]중앙대, 글로벌금융전공·융합공학부·국제물류학과 신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중앙대학교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총 2790명을 모집한다. 서울캠퍼스에서 1836명, 안성캠퍼스에서 954명의 학생을 선발하며 입학사정관전형을 통해서 전체의 15%에 해당하는 425명의 학생을 뽑는다.

지난해 공공인재학부를 신설했던 중앙대는 올해 경영학부 글로벌금융전공, 융합공학부, 국제물류학과를 신설하고, 장학혜택과 교육지원제도를 마련해 우수 학생 유치에 나선다.
중앙대의 수시1차 학업우수자전형과 수시2차 논술우수자전형에는 우선선발이 적용된다. 학업우수자전형에서는 교과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면접 없이 교과성적으로만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학생은 2단계 면접과 학생부를 통해 선발한다.

수시 2차의 논술우수자전형에서는 선발인원의 50%를 학생부를 반영하지 않고 오직 논술성적으로만 선발한다. 우선선발에서 선발되지 않은 지원자는 논술과 학생부를 반영해 선발한다. 수시 2차는 수시1차와 달리 수능최적학력기준이 적용된다.

또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과학인재전형을 새로 만들어 과학고 또는 영재고 학생과 과학에 특화된 우수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과성적, 서류 평가와 심층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심층면접에서는 지원자들의 수학1과학 교과의 기본적인 자질을 평가하게 된다.
입학사정관 전형으로는 리더십우수자 전형과 지역우수자 전형을 신설해 학생을 뽑는다. 리더십우수자전형은 서울캠퍼스 30명, 안성캠퍼스 20명을 선발하고 지역우수자전형은 지난해 지역인재전형과 달리 대상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지역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학생을 서울캠퍼스 50명, 안성캠퍼스 30명을 선발한다. 다빈치형인재전형도 모집인원을 지난해보다 30명 늘려 총 150명을 뽑는다.(http://admission.cau.ac.kr/ 02)820-6396~9)



김도형 기자 kuerte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