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표면처리기술 국산화 'R&D의 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엔엔피테크, 기술 문의 쇄도 연일 밤샘…"매출 10% 개발 투자 3년 결실 눈앞"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엔엔피테크놀로지의 황춘섭 대표는 이번 여름을 휴가 없이 보냈다. 지난해 개발한 기술에 대한 업체들의 문의가 쇄도 했기 때문이다.

경기도 안산 도금단지 내 본사 사무실에서 만난 황 대표는 "업체들이 의뢰한 내용들을 우리 기술에 적용하는 실험을 하느라 새벽 3시가 넘어 잠들기 일쑤였다"고 말했다.
엔엔피테크놀로지는 표면처리 기술개발업체다. 황 대표는 2007년부터 연구인력 10여명과 함께 밤낮없이 연구에 매진한 결과, 최근 투명전극 필름제조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는 단계까지 끌어올렸다.

황 대표가 개발한 금속박막 처리기술은 마이크로미터 단위까지 선을 표시할 수 있다. 기존보다 수십배 이상 정밀도를 높였다. 얇은 금속 표면에 원하는 문양을 덧입히는 기술인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에칭이나 압연공법보다 한단계 앞섰다는 평을 듣는다. 고급 선박이나 건축물의 실내 내장재를 비롯, 세탁기ㆍ냉장고ㆍ에어컨 외부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고 황 대표는 설명했다.

3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친 또다른 기술 '투명전극 제조기술' 역시 최근 잇단 러브콜을 받고 있다. 페트(PET)필름 등 투명한 절연체 표면에 미세한 홈을 내 전도성이 있는 물질을 넣는 기술이다. 전량 수입해 쓰던 제품들을 국산화할 수 있는 기술이다.
황 대표는 "투명전극은 니토덴코, TDK 등 대부분 물량을 일본업체로부터 수입해 쓰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저항값을 자유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데다 투과율, 내구성도 높일 수 있어 수입대체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문 리서치업체 디스플레이뱅크에 따르면 지난해 투명전극필름 세계시장규모는 4890억원 상당이며 오는 2013년에는 1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35명 남짓의 중소기업이지만 엔엔피테크놀로지의 남다른 기술력은 이미 회사 초창기부터 인정받았다. 이미 90년대부터 자체 개발한 각종 도금기술로 삼성전자 프린터와 복사기, 하드디스크 등에 들어가는 부품을 공급했고 80년대 개발한 키패드 금형기술은 지금도 일부 휴대전화에 적용되고 있을 정도다.

황 대표는 "매출 가운데 10%를 다시 연구ㆍ기술개발에 투자한 결과"라며 "자체 개발한 금속박막, 투명전극 기술을 비롯해 전착도장 기술 모두 환경친화적인 기술이라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