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모바일융합기술센터에 200억 투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경북 구미에 들어서는 모바일융합기술센터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24일 구미시청에서 경북도와 구미시 등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모바일융합산업 발전에 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휴대전화 종합시험센터의 역할을 담당할 모바일융합기술센터에 193억원을 들여 기술장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도 27억원을 들여 이동통신이나 DMB, 모바일 IPTV 등의 시험 평가를 위한 장비를 설치한다.

경북도와 구미시 등은 삼성전자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투자로 민자 220억원이 확보됨에 따라 2015년까지 1032억원을 들여 건립할 모바일융합기술센터의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북도와 구미시는 신평동 옛 금오공대 캠퍼스를 리모델링해 모바일융합기술센터를 건립하면 모바일 관련 중소기업이나 대학 등의 연구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가 이뤄지면 수출용 이동통신 단말기를 생산하는 업체는 회당 5000만원 가량이 소요되는 해외테스트를 거치지 않고 국내에서 시험할 수 있어 비용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