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수익 틈새상품]저금리시대 짭짤한 이자테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정기예ㆍ적금 금리가 4%대를 턱걸이하는 저금리 시대다. 하지만 각종 우대이율, 특판기회, 복리효과 등 은행에서 주는 기회를 잘 챙기면 5%대도 가능하다.

기업은행이 내놓은 '서민섬김 통장'은 소액예금에도 높은 금리를 적용해주는 대표적인 서민고객 우대 통장이다.
이 상품은 3년 만기 기준 예금에 가입할 때 최고 연 5.3%, 적금가입 시에는 5.2%의 파격적인 금리를 제공한다. 서민우대 통장답게 가입 최저한도는 없다. 거액 자산가의 역혜택을 방지하기 위해 1인당 3000만원의 상한선을 채택했다.

국내 은행권에서 예ㆍ적금 상품에 상한선을 적용한 것은 '서민섬김 통장'이 처음이다. 최초 거래고객이나 급여이체 고객, 다른 금융상품 중복 가입 고객에게는 추가 금리 혜택도 준다.

적금 상품 중에서는 신한은행의 '신한 월복리 적금'이 대표적인 고금리 상품이다. '신한 월복리 적금' 역시 서민형 상품이다. '신한 월복리 적금'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으로 분기별 10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원금과 이자가 매월 새로운 원금이 되는 '월복리'로 운용되는 3년제 적립예금이다.
3년제 기본금리는 연4.5% 월복리로 '생애주기 거래에 따른 가산이율' 연 0.3% 우대이율 적용 시에는 연 4.8% 월복리가 적용된다. 이를 일반적금으로 환산할 경우 연 5.03%의 높은 수익율이 발생하는 효과가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매월 원금과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식 적금으로 소액을 모아 종잣돈을 마련할 수 있는 효과적인 상품으로 까다로운 조건 없이 우대이율 적용이 가능, 서민고객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상품 중 이자를 많이 얹어주는 것은 'KB 영화사랑적금'이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연 5.0%의 금리를 챙길 수 있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으로 가입금액은 월 5만원 이상 정액적립식이며 가입기간은 12개월에서 36개월이내 월단위로 할 수 있다.

계약기간별 기본이율은 12~23개월제 연 3.2%, 24~35개월제가 연 3.6%, 36개월제가 연 4.0%다. 이 상품의 특징은 최고 연 4.0%의 기본이율에 영화를 테마로 한 각종 우대이율을 최고 연 1.0%포인트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KB영화사랑적금은 한국영화산업 발전을 위해 은행부담으로 만기이자(세전)의 1% 상당액을 기부금 출연한다.



김민진 기자 asiakm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