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 출발' KB 첫 합작품은 '적금&펀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민병덕 KB국민은행장이 취임 이후 혁신의 첫걸음을 시작했다.

국민은행은 16일 적금과 펀드의 투자 비율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KB Wise 플랜 적금&펀드'를 출시하고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 민 행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 상품은 고객들이 목돈 마련을 위한 상품 선택시 '안정적인 적금이냐 수익성은 높지만 위험이 따르는 펀드를 선택할 것이냐' 누구나 할 수 있는 고민을 해결하는 데 착안했다. 주식시장 변동에 따라 적금과 펀드 투자 비율이 변동돼 쌀 때 많이 투자하고 비쌀 때 적게 투자할 수 있는 일명 '자동 재테크 상품'이다.

새로운 조직체계 정비 이후 금융니즈에 맞는 시장 선도적인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던 민 행장의 첫 번째 작품인 셈이다.

국민은행의 가장 큰 문제점인 비효율성을 제고하고 KB카드 분사 이후 수익성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대대적인 조직정비에 따른 영업력 강화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를 이뤄내기 위한 첫 실험이라는 점에서 의미도 깊다.
이 상품은 적금 및 펀드로의 이체를 위한 입출금통장인 KB Wise통장과 목돈마련을 위한 KB Wise적금 및 적립식 펀드 , 그리고 매달 이체일에 금융시장 상황에 맞게 투자금액이 조정되도록 하는 금융서비스인 'KB Wise플랜 적립이체'로 이루어진 패키지 상품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특히 직접 주식시장을 확인하여 펀드 투자하는 것이 힘든 직장인 및 주부 고객들에게 꼭 맞는 상품이라는 설명이다.

최고 연 3.8%까지 적용되는 1년제 자유적립식 예금에 국민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적립식 펀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가입 유형에 따라 펀드와 적금 비율을 조정할 수 있다.

기본형은 매월 이체일에 주식시장의 변동에 따라 적금과 펀드의 투자비율이 자동으로 변동하고, 자유형은 적금과 펀드의 분할이체 비율을 고객이 조정할 수 있다. 투자형은 펀드상품만 가입하는 적극적인 투자자를 위해 시장이 일정 비율 이상 하락하면 펀드를 추가 매수하고 일정비율 이상 상승하면 펀드매수 금액을 줄이는 적립 유형이다.

또 전월 중 KB Wise플랜 적립이체 실적이 있거나 KB카드 결제 실적이 있는 경우 전자금융 타행이체 수수료와 당행 자동화기기 시간외 이용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적금 우대이율을 적용해 주는 등 복합상품으로서의 혜택을 확대했다.

이상수 개인상품개발부 팀장은 "그룹변화혁신 테스크포스(TF)에서도 검증된 상품으로 그룹이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로 내놓은 혁신적인 상품이다"라며 "앞으로도 이같은 복합금융 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hjlee3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