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인기 아나운서 자살 이유는 '산후 우울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범자 기자]일본 니혼TV의 인기 여자 아나운서 야마모토 마스미의 자살 원인은 산후 우울증인 것으로 밝혀졌다.

일본 산케이스포츠는 29일 야마모토 마스미의 오빠인 야마모토 마코토보가 TV 인터뷰를 통해 전날 센다이 시내 고층 맨션에서 투신 자살한 여동생이 산후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야마모토 아나운서는 지난 2월 첫 아들을 낳은 뒤 5월19일께 병원에서 우울증 진단을 받았다. 평소 매우 건강하고 밝은 성격이었지만 출산 후 산후우울증으로 극도의 고통을 받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야마모토 아나운서의 오빠는 인터뷰를 통해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고 고백하며 "평소 매우 긍정적이고 신념에 넘치던 여동생이 출산 2개월이 지난 뒤부터 불안에 떨며 '모든 일에 자신이 없어졌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다"고 전했다.

그는 또 "여동생은 스스로 육아를 잘 해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할 수 없다'는 절망감에 시달렸다"며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아이, 남편, 장래 모든 것에 걸쳐 불안해 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3월 결혼한 야마모토의 남편은 현재 외국에서 해양스포츠 인스트럭터로 활동하고 있어 떨어져 살고 있으며 야마모토는 올 초 출산 휴가를 내고 친정 부모와 함께 육아에 전념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야마모토의 투신 자살 후 발견된 휴대전화에는 수신자가 따로 없는 미송신 문자메시지로 '나를 사랑해준 모든 여러분, 고마워요'라는 글이 남겨져 있었다.

같은 해에 입사한 후지TV의 하세가와 유타카 아나운서는 "동기회에서도 야마모토는 중심적인 존재였고 간사를 맡을 정도로 활달했다. 전혀 우울증을 앓을 것같지 않은 친구였다"며 비통해 했다. 야마모토는 일부 절친한 동기들에게는 산후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실을 털어놓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