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은행, 안정성 제고 위한 조직개편 단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경남은행은 신뢰회복과 은행 안정성 제고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경남은행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종전 11사업본부 29부실(센터)을 현행대로 유지하되, 일부 부서를 통합·폐지·보강했다.
경남은행은 최근 불미스러운 사고와 관련해 구조화신탁업무를 전면 폐지했다.

특히, 서울 소재 종합금융부를 본점(마산 석전동)으로 이전하면서 지역 기업에 대한 기존의 여수신 금융지원을 강화했다.

또 준법지원실을 준법지원부로 확대 개편. 내부통제 허점을 점검하는 한편 금융사고를 근원적으로 예방토록 했다.
이외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민원업무를 전담하는 금융소비자보호팀을 신설했다.

조직개편에 따라 경남은행은 IB업무 금융자문을 통한 다양한 자금조달 지원 및 보다 폭 넓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문동성 은행장은 "실추된 신뢰를 회복하고 조직기강을 다잡고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며 “지난 수년에 걸쳐 유지해온 경영성과와 은행의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hjlee3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