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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규 용인시장, “네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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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시장, 민원안내 콜센터 일일 체험행사.

[아시아경제 김장중 기자]"네네∼, 조속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5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청 지하 1층 민원안내 콜센터에서 흘러나온 전화상담 내용이다.
이 목소리는 시청 직원이 아닌 김학규 용인시장이 직접 민원안내 전화상담 일일 체험행사에서 나눴던 애기다.

김 시장은 이달 열리는 용인시 전 부서별 친절 행정서비스 실천 결의를 앞두고, 콜센터 민원상담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날 김 시장은 1시간 동안 콜센터 상담원과 자리를 함께하며, 각종 전화상담을 청취하는 등 민원상담 지역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김 시장은 여권을 신규 발급받기 위해 콜센터를 찾은 시민 홍강식(기흥)씨와 통화에서 "용인시청이 예전보다 많이 좋아지고 있다"는 긍정적 평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도 민원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상담원 여러분 모두 용인시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는 지난 2008년 11월 본청 지하 1층 158㎡ 규모 20여명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그동안 이들은 용인시 산하 97개 부서 8586건의 상담 DB를 토대로 한 교통과 보건, 여권업무, 관광, 공연, 주정차 과태료 등의 다양한 전화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현재까지 72만3457건의 상담을 이끌어 냈다.




김장중 기자 kj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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