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0개월 약정시 공짜 아이폰 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3GS 8GB모델 출시..저가 스마트폰 경쟁 촉발되나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KT(대표 이석채)는 이달말로 예정된 아이폰 4 도입에 앞서 기존 아이폰 3GS의 8GB모델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애플은 통상 신제품 발매에 맞춰 기존 모델의 가격을 인하해 새롭게 출시하며 이 제품은 3GS의 16GB모델의 메모리를 절반으로 줄이고 가격도 낮춘 것이다.
새로 출시된 아이폰 3GS(8GB) 모델은 아이폰 최신 OS인 iOS4가 기본 탑재된 모델이다. 이에 따라 멀티태스킹, 통합폴더, 전자책 ‘아이북스’, 통합 이메일, 기업용 보안강화, 온라인 게임지원, 광고플랫폼 ‘아이애드’ 등 7가지 신 기능을 갖췄다.

KT는 고객들이 새로운 기능과 약 23만개의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내장 메모리 8GB에 더해 KT의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유클라우드(Ucloud)’의 20GB 대용량 메모리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는 i-요금제나 아이폰평생요금제, 쇼데이터플러스 요금상품 고객 대상이다.

이달 중 아이폰용 유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 선보이면 휴대폰에서 동영상, 사진 등의 자료를 손쉽게 업로드 할 수 있게 된다.
가격은 기존 3GS(16GB) 모델보다 81만 4000원 14만 3000원 인하된 67만 1000원으로 결정됐다. 고객이 스마트스폰서 i-라이트 요금제 (기본료 4만5000원)를 선택해 24개월 약정시 12만 1000원을 내면된다. 스마트스폰서로 30개월 사용시 매월 요금할인 혜택을 받아 고객은 실질적인 부담없이 이를 구매할 수 있다.

KT 개인고객사업본부 이현석 상무는 “아이폰 3GS(8GB) 모델은 향후 도입될 아이폰4와 동일한 최신 OS를 적용했으면서도 타 스마트폰 대비 가격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어 30~40대 직장인 및 10~20대 학생층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성훈 기자 sear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