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독산자락길 걸어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천구 독산3동 만수천공원~시흥4동 산기슭공원 2km 독산자락길 조성 완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을 찾는 등산인구가 증가됨에 따라 단절된 등산로를 연결하고 노후시설을 정비해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독산3동 만수천공원에서 시흥4동 산기슭공원까지 총 2.0㎞에 이르는 독산 자락길 조성을 완료하고 구민들에게 개방한다.

독산 자락길 여행이 시작되는 만수천 공원은 미네랄이 풍부한 약수물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 체험 교실 등이 진행되는 습지, 남녀노소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배드민턴장과 체육시설이 등이 있어 독산 3동 주민들이 항상 즐겨 찾고 있는 휴식과 운동공간으로 유명하다.
또 공원 산책로를 따라 식재된 금낭화, 노루오줌 등은 사계절 푸르름과 꽃을 감상할 수 있고 야생화 이름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해 등산의 힘든 점도 모르게 정심초교로 향하게 된다.

학교 옆으로 난 오솔길로 걷다가 보면 운동장에서 천진난만하게 뛰어놓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된다.

이어 구민문화체육센터로 가는 내리막길에도 가을에 붉은 열매가 맺히는 마가목와 금낭화 등 여러 종류의 야생화가 있어 걷는 단조로움을 해소해 준다.
이 길의 끝은 감로천 생태공원과 닿아 있고 도심에 쉽게 볼 수 없는 생태연못에는 각양각색의 수생식물과 물고기들이 놀고 있는 모습이 눈이 보인다.

상부는 금천을 대표할 수 있는 금천체육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다목적 광장에서는 행사가 항상 열리고 체력증진을 위해 농구장, 배드민턴장과 체육시설 등이 설치돼 있어 구민이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천구의 대표적인 명소다.

금천체육공원을 옆으로 오르막길을 걷다보면 아트막한 능선에 금천 도심과 안양천, 저 멀리 광명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금천정이 자리잡고 있고 뒤로는 산울림다리가 눈에 보인다.

산울림다리는 금천구와 관악구를 연결하는 도로로 인해 단절된 등산로를 연결하는 다리로 올해 1억5000만원 예산으로 목교를 설치, 등산객들이 산을 내려가 도로를 건너 다시 산을 오르는 번거로움을 해소한다.

산울림다리를 건너면 꽃과 풀내음이 향긋 풍부기는 들꽃 향기원에는 구절초 등 약 40여종 5만본의 야생화가 심어져 있고 초여름에 만개하는 노랑꽃창포와 천인국 등이 등산의 힘든 발길에 휴식을 줄 것이다.

아울러 금천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숲속동화마을과 각종 체험프로그램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잠깐 휴식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다시 시작된 여정은 시호천 약수터로 향하고 십여분의 오르막과 내리막을 걷고 나서 잠시 자리에 앉아 시호천 약수터에서 물 한잔으로 더위를 식혀 준다.

시호천 약수터를 지나 자락길의 마지막 장소인 산기슭공원에 다다랐다.

인공폭포와 정자, 광장 등에 마련된 공원에는 모처럼 찾아온 맑은 날씨를 만끽하려는 주민들의 수다로 소란스럽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