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삼청 와룡공원서 산책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삼청·와룡공원 순환산책로 조성사업' 준공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10일 오후 2시30분 와룡공원 정상에서 ‘삼청·와룡공원 순환산책로 조성사업’ 에 대한 준공식을 갖는다.

삼청공원과 와룡공원에는 기존의 산책· 등산로가 있었지만 연결노선이 부분적으로 막혀 있거나 훼손돼 있었다.
특히 차로를 따라 걷게 돼 있는 구간도 있어 산책이나 등산로를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있었음은 물론 교통사고 발생 우려도 많았다.

이에 따라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공원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07년도부터 새로운 순환산책로를 단계적으로 조성하기 시작했으며 총 사업비 20여 억 원을 들여 3년여 만에 완공했다.

순환 산책로는 총 2.27km로 이 중 0.53km는 성북구 구간이다.
2007년도에는 말바위 입구에서 말바위 전망대까지 490m 구간을 데크와 우드칩으로 정비했고 2008년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2,3단계로 감사원 후문 방향에서 와룡공원 정상까지 990m 구간과 와룡공원인 남북회담본부에서 가회배수지 구간 300m, 서울과학고등학교 뒤 150m 구간에 데크 산책로와 보도를 조성하고 나무를 심었다.

또 순환산책로 내에는 전망대와 전망용 망원경, 파고라가 설치돼 있으며 산불 등 화재발생시 응급조치를 할 수 있도록 산책로 주요 지점에 소화기함을 설치하고 불조심 목재 안내문을 설치했다.

그리고 남북회단 본부 앞에는 횡단보도를 신설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보다 더 편안하고 쾌적한 산책과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를 만들었다.

삼청·와룡공원은 서울시가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조망이 좋은 지역이며 이번 순환산책로의 조성으로 가벼운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서울성곽도 탐방할 수 있는 웰빙공원으로 거듭나게 됐다.

한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안국역)에서 삼청동 문화거리를 따라 걸으면서 먹을거리와 골목길의 정취를 즐기고 삼청과 와룡공원에 이르러 순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산책과 휴식을 겸할 수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