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바타' '전우치' '하모니'···세 글자 흥행 '의형제'가 이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아바타' '전우치' '하모니' '의형제' 등 세 글자 제목의 영화들이 잇달아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관객들은 무엇에 홀린 듯 이 세 글자 제목의 영화들에 열광하고 있다. 할리우드 SF블록버스터 '아바타', 강동원 주연의 한국형 히어로물 '전우치'의 흥행에 이어 '하모니'와 '의형제'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김윤진 주연의 영화 '하모니'는 지난 주말동안 31만 219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 133만 4812명을 기록했다.

'하모니'는 각자의 사연을 가진 여죄수들이 합창을 통해 과거와 화해하는 과정을 유쾌하고도 감동적으로 그려내 호평 받았다.

18개월이 되면 아기를 입양 보내야 하는 정혜(김윤진), 가족마저도 등을 돌린 사형수 문옥(나문희) 등이 가슴 아픈 사연을 뒤로 하고 음악을 통해 세상과 화해하는 과정을 그린다.
한편 송강호 강동원 주연의 영화 '의형제'는 7일 하루 전국 28만 7777명을 모아 개봉 나흘 만에 누적관객 89만 993명을 기록했다. 5~7일 이어진 주말 관객 수는 74만 1552명.

'의형제'는 파면당한 전직 국정원 요원 한규와 버림받은 남파 공작원 지원의 팽팽한 심리게임과 의리, 형제애를 다룬 액션 스릴러 영화로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아왔다.

한 영화관계자는 "최근 영화 '아바타'와 '전우치'의 '쌍끌이' 흥행에 이어 '하모니'와 '의형제'도 비슷한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하모니'와 '의형제'가 '아바타'때문에 잠시 추춤했던 한국영화의 부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