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NHN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 3213억원, 순이익 1065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5%, 13.8% 증가한 규모다. 검색 및 배너광고가 전분기 보다 10.2%, 29.2% 늘어나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김창권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NHN의 4분기 매출액이 지난 분기와 비교해 11.4%(분할 전 기준) 증가해 2008년 이후 처음으로 두 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모바일, 일본 검색, 신작 게임등에서의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NHN은 120명의 모바일 인터넷 전담 팀을 꾸려 10개 이상의 애플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고 안드로이드폰 용 어플리케이션도 준비 중이다.
그는 "올해 NHN의 모바일 인터넷 영향력 확대가 예상된다"며 "방대한 유선 DB를 기반으로 모바일 내에서의 검색 경쟁력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고 경쟁사들과 비교해 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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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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