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직장인 1034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업무성적을 S, A, B, C, D(B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로 평가하게 한 결과, ‘A’가 39.0%, ‘S’가 16.0%를 차지 했다. 지난해보다 업무 성적이 좋아졌다는 직장인이 절반(54.9%)을 넘는 것.
업무 평가 항목별 평가에 대해서는 ‘근태사항’이 업무 평가 항목 중 유일하게 ‘S’(46.0%)가 가장 많이 꼽혔다. ‘팀 목표 달성(42.2%)’, ‘업무프로세스 개선(34.4%)’, ‘조직생활의 융화(36.2%)’에 대해서는 ‘A’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평가에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목표실적 달성에 있어선 ‘80%~100%미만’이 33.0%로 가장 높았다. ‘60%~80%미만’이라는 평가도 29.6%로 나타났으며 ‘100% 이상’을 달성했다는 직장인은 19.2%로 뒤를 이었다.
‘올 한해 업무수행 중 가장 어려웠던 점’에 대해서는 ‘인원변동 등의 업무 외적 변수’를 이유로 들은 직장인이 30.7%로 가장 많았다. ‘연간 계획의 잦은 변경’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는 경우도 19.0%나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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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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