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국민은행, 농협중앙회, 비씨카드(우리·하나·IBK기업·SC제일·대구·부산·경남·씨티은행) 등 4개 카드 발급사는 T커머스 관련 솔루션 보유 업체인 미디어벨로와 함께 T커머스 지불 결제 표준화 및 활성화를 위한 'T커머스 지불 결제 컨소시엄'을 결성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홈쇼핑 등 TV에서의 물품 구매 방식은 자동응답서비스(ARS)를 이용해 신용카드 번호를 알려주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T커머스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IC카드를 전용 리더기에 삽입하고 고객이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카드사들의 IC카드 전환율이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지만 단말기 등 결제 인프라가 부족해 IC카드 활용도가 낮은 상태인데 IPTV, 디지털케이블 TV가 결제 단말기 역할을 하게 됨에 따라 IC카드 사용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