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증권사 '방문 계좌개설 서비스'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쁜 자영업자·거동 불편한 노인 집에서 계좌개설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고객들이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 갑니다"

거동이 불편해 계좌개설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사람들, 업무 특성장 장중에 증권사 객장 방문이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증권사의 '방문 계좌 개설 서비스'가 인기다.
"여기 제가 가져온 노트북으로 먼저 신분증이랑 싸인을 스캔하시고요. HTS는 이용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선물옵션거래는 신청하실건가요"

지난 19일 오후 4시30분. 강남의 한 카페에서는 계좌개설신청서와 노트북을 펴 놓은 두 사람의 대화가 한창이다.

지점에서 딱딱하게 이뤄져야 할 대화들이 커피 한 잔을 사이에 두고 오간다.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직원이 방문해 계좌를 개설하는 '방문계좌개설(뱅키스 다이렉트)서비스'의 모습이다.
계좌개설이 끝나자 교육이 시작된다. 고객의 성향에 따라 교육시간도 짧게는 5~10분에서 길면 1시간까지 다양하다. 주식투자 경험이 있고 바쁜 업무시간을 쪼개 빠르게 계좌를 개설하려는 투자자에겐 빠른 속도로, 많은 것이 궁금한 초보 투자자에겐 오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설명해준다.

투자자들이 특히 매력을 느끼는 점은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 그리고 저렴한 수수료(0.015%)다.

계좌를 개설하던 고객은 "지점에 찾아가기 번거로웠는데 마침 직장 근처로 올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고 해 이용하게 됐다"며 "알고보니 수수료까지 저렴했다"고 말했다.

방문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다른 고객도 "신입사원이라 재테크에 관심은 많은데 자리를 비울 수 없어 지점으로 전화했더니 회사로 오겠다고 해 놀랐다"며 "자통법 시행 후 바뀐 점, 상품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의 이창준씨는 가장 인상깊었던 고객으로 '주점을 운영하던 업주'를 꼽았다. 밤에 일하는 주점 특징상 장중에는 증권사를 방문할 수 없어 오후 4시쯤 만났다고 한다.

이밖에 거동이 불편한 고객, 택시를 타고 내려서도 한참 들어가야 하는 곳에 사는 고객, 섀시공장 직원 등 이씨가 만난 고객은 각양각색이다.

한국투자증권이 지난해 10월부터 '뱅키스다이렉트 서비스'를 시작한 것을 비롯해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도 방문 계좌 개설 서비스를 하고 있다. 몇몇 증권사들은 "방문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라면서도 경쟁사들을 인식한 듯 "계좌 수가 정확히 얼마나 늘었는지는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는 곳도 있다. 한정모 한국투자증권 e고객부 부장은 "현재 고객의 불편사항을 줄이고자 요구사항을 모아 더 나은 방문 시스템을 개발하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