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TV란 □□□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IFA서 신개념 TV 선보여

삼성전자는 4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09'에서 4년 연속 TV시장 1위를 차지한 자부심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09에 LED TV 하일라이트 존을 비롯해, 미래기술 존, 상용화기술 존, LCD TV 라인업, PDP TV 라인업, 고객체험 공간, 디자인 갤러리 등을 마련했다.
'LED TV 하일라이트 존'에는 '빛의 화질, 초경량, 초슬림' 등 3가지 주제로, LED TV 6000/7000/8000 시리즈가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또 '미래기술 존'에 ▲세계에서 가장 얇은 6.5mm 두께의 40/46/55인치 LED TV ▲31인치와 14.1인치 OLED TV ▲풀HD TV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82인치 울트라 HD LCD TV
▲3D PDP TV ▲TV에 혁신적인 컨버전스 개념을 도입한 'LED TV 커플' 등을 선보인다.

이중 TV와 리모컨의 개념을 한 단계 진화시킨 'LED TV 커플' 신제품은 LED TV 신제품(9000 시리즈)와 7인치 디스플레이의 커플로 구성되어 있다. 터치방식으로 인터넷 TV(뉴스·날씨·증권 등)에다 디지털액자 기능까지 즐길 수 있는 7인치 디스플레이에는 와이파이(WiFi) 무선기술이 적용돼 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을 통합 조정할 수 있는 리모컨 역할도 한다.
'LCD TV 라인업'에서는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200Hz LCD TV를, 'PDP TV 라인업'에서는 29mm대 두께(50인치 기준) 초슬림 PDP TV를 선보인다.

고객체험 공간에는 뛰어난 화질을 물론이고, 뉴스·트위터·유튜브·동영상 등 인터넷 TV 기능과 PC·휴대폰·카메라 등의 콘텐츠를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DLNA (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세계 홈네트워크 협력체) 기능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디자인 갤러리에는 저명한 산업 디자이너 입스 베하(Yves Brhar)와 미디어 영상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가 삼성 LED TV를 활용한 만든 작품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세계 1위 제품군으로 성장하고 있는 홈시어터·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AV 제품을 'AV 라이프스타일' 코너에서 선보인다.

초고화질(풀HD) 영상을 구현하는 5.1채널 블루레이 홈시어터, 세계에서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블루레이 일체형 사운드 바,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을 적용한 홈시 어터 등 다양한 제품으로 AV에서도 디자인과 기술력 우위를 과시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09에서 삼성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 인터넷 사이트에 연결해 영화·음악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는 'e-contents' 서비스를 유튜브(YouTube)까지 확대한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작년 말부터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가장 활성화된 미국을 시작으로, 넷플릭스(Netflix)사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판도라(Pandora)사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jm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