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교선택제 시행 앞두고 고교 입학설명회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20일 학생과 학부모 참여하는 '고교입학 설명회' 개최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2010학년도부터 시행되는 서울 고교선택제의 시행을 앞두고 입학 전형방법의 변화에 따라 혼란을 겪고 있을 중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갖는다.

구는 20일 고교 선택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양천구 고등학교 현황 등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서울고교 선택제에 대해 서울시 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가 출연, 지원과 전형방법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또 양천구 소재 14개 전 고등학교 교장 등 학교입학관계자가 참석, 직접 학교만의 특성을 개별 홍보하는 시간도 가진다.

또 전문계고 2개교도 참여, 특성화 학교의 장점 등을 설명한다.

구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고교 선택의 올바른 정보제공을 위해 고교선택제 전형방법과 학교별 교육정보를 수합해 자료집을 제작, 배포했다.

추재엽 양천구청장은 “서울 자치구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고교 입학설명회가 고교선택제의 정확한 정보와 전국 특목고 진학 1위인 양천구의 우수한 인재가 다른 지역으로 유출됨 없이 양천구내 우수고등학교에 진학하여 명실상부한 교육으뜸구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