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는 제너럴모터스(GM)였고 도요타는 3위로 밀렸다. 포드는 4월 자동차 판매 실적발표에서 모두 13만3천979의 자동차를 팔아 실적이 지난해보다 32% 줄어들었으나 도요타 자동차의 판매량이 42% 급감하며 12만6540대를 기록하면서 순위를 바꿨다.
포드의 판매량이 도요타를 추월하기는 1년 만에 처음이다. 이로 인해 GM과 크라이슬러가 파산보호 등 구조조정 절차를 진행하면서 브랜드와 판매가 큰 타격을 입어 포드의 반사이익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밖에도 일본의 혼다는 판매량이 25% 감소한 10만 29대를 판매했고, 닛산자동차는 38% 줄어든 4만7190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GM은 전문가들의 예상 폭보다 적은 33%가 감소한 17만2150대를 판매하는데 그
쳤다.
크라이슬러는 무려 48%나 줄어든 7만6682대를 판매, 올들어 월 매출량으로는
가장 부진한 실적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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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현대자동차는 작년보다 13.6% 감소한 3만3952대, 기아자동차는 14.8%
가 줄어든 2만5606대를 각각 판매, 미국이나 일본 업체에 비해 선전을 이어갔다.
노종빈 기자 unti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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