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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電, 디자인 혁신으로 글로벌 톱3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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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대표 남용)가 '글로벌 톱3 진입'을 위한 디자인 혁신에 박차를 가했다. 남용 LG전자 부회장이 '글로벌 톱3' 진입을 위한 6대 과제 중 하나로 '디자인 혁신'을 제시함에 따라 최근 영재 디자이너 육성과 인턴 채용 등 디자인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디자인을 전공하고 잠재력 있는 대학 2~3학년을 글로벌 경쟁에서 통할 수 있는 세계적 디자이너로 육성하는 '영재급 디자이너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영재급 디자이너'는 ▲ 차별화된 개성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고 ▲ 남다른 실험정신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며 ▲ 강한 열정과 신념으로 글로벌 경쟁에서 앞서나가는 자질을 갖춘 인재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 최초로 20여명의 영재급 디자이너 후보군을 선발, 창의력을 평가하는 개별 프로젝트와 실무차원의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하는 공동 워크샵을 실시해왔다.

이 후보군은 올 4월부터 두 달간 공동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6월 '영재급 디자이너'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영재들은 본인이 원할 경우 LG전자 입사가 확정되며, 해외연수, 세미나, 교육 등의 기회와 LG전자 수퍼디자이너들의 개별 멘토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역량을 개발하게 된다.

LG전자는 올해에도 이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영재급 디자이너 대상 인원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LG전자는 또한 올해 상반기중에 대학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여명의 '디자인 인턴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들은 하계 방학중 2~4주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치게 되며, 우수한 인재는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한편, LG전자 남용부회장은 글로벌 톱 3 달성을 위한 6대 변화관리 과제중 하나로 '기술과 디자인 혁신'을 꼽았으며 "불황기일수록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야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며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지난 2006년부터는 디자이너 중 새로운 사업기회를 포착하고 미래의 변화를 예측해 글로벌 시장에서 히트할 수 있는 제품 컨셉을 만들어 내는 '수퍼디자이너'를 선발하고 있으며, 현재 5명의 수퍼디자이너를 보유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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