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정, 29조 내외 추경안 확정(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야당과 이견차 커... 4월 임시국회 격론 예상

정부와 한나라당은 23일 추가경정예산 규모를 29조원 내외로 편성키로 했다.

당정은 이날 오전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를 갖고 전체 추경 규모를 29조원 내외로 편성키로 확정했다고 윤상현 한나라당 대변인이 전했다.

윤 대변인은 "오늘 회의에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일자리를 유지·창출하고 민생안정을 위해 재정이 적극 역할을 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며 "추경 규모는 29조원 내외로 했다"고 말했다.

또한 당정은 이날 추경안을 바탕으로 올해 2%대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윤 대변인은 "추경 예산중 18조원의 순지출로 성장률이 1.5% 포인트 올라갈 것"이라며 "민간투자 확대와 규제 완화가 더해지면 2%대 성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추경의 주요 투입 액수는 저소득층 생활안정의 경우 4조∼4조5천억원, 일자리 창출·유지 3조∼3조5천억원, 중소 수출기업·자영업 지원 4조5천억∼5조원, 지역경제 활성화 2조5천억∼3조원, 미래대비 투자 2조∼2조5천억원 등으로 알려졌다.

당정은 이날 잠정확정한 추경안을 24일 국무회의에서 최종확정후 정부안으로 국회에 제출한다는 계획이지만, 민주당 등 야당과 이견차가 커 4월 임시국회에서 격론이 예상된다.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4월 국회는 서민· 추경 국회로 경제살리기에 올인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반면 김진표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추경 중 일자리 예산이 부족하다"며 "이는 작년에 부자감세를 너무 많이 했고, 작년 성장률 예측을 잘못해 세수 감소를 메워야 하기 때문이다"고 비판했다.

양혁진 기자 y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