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SK스퀘어, 자회사 체질 개선 중" 목표주가 상향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클릭 e종목]"SK스퀘어, 자회사 체질 개선 중" 목표주가 상향
AD
원본보기 아이콘

20일 DB증권은 SK스퀘어에 대해 "자회사 체질 개선 중"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 9000원에서 11만 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SK스퀘어는 SK그룹의 중간 지주회사로, 지배구조는 SK가 SK스퀘어 지분 31.5%를 보유하고 SK스퀘어가 SK하이닉스, 11번가, 티맵모빌리티 등을 거느리는 구조다.


SK스퀘어의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40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7조원으로 410.3% 급증했다.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증가 덕분이다. 특히, 주요 연결 자회사의 손익이 개선되고 있다. 11번가는 직매입 사업의 상품군 재편, 비용 구조 개선을 통해 적자 폭이 줄었고, 티맵모빌리티도 자회사 매각과 저수익 사업 정리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6% 하락했으나, 당기순이익은 소폭 흑자를 지속하고 있다.

SK스퀘어는 2023년 이후 약 5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진행하고 있다. DB증권은 SK스퀘어가 앞으로도 안정적인 주주환원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은정 DB증권 애널리스트는 "순현금 4300억원뿐만 아니라 7월 SK쉴더스 잔여 매각 대금 4500억원(연 7% 이자 수익 제외) 인식, 기타 배당금 3350억원 등 총 1.2조원 규모의 주주환원 및 투자 재원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며 "7월 SK쉴더스 잔여 매각 대금 인식 후에도 1000억원 이상의 자사주 매입을 별도로 진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시영 기자 ibp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