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일날씨]중부지방 흐리고 곳곳에 봄비…낮 최고 18~29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는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근에서 직장인들이 우산을 쓰고 출근길에 오르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는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근에서 직장인들이 우산을 쓰고 출근길에 오르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내일(월요일)은 중부지방 곳곳에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지방은 맑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와 충남 북부 내륙에, 오후 6시 이후 충북 중·북부와 경북 북부 내륙 및 북동 산지에서 곳에 따라 비가 내리겠다.

비는 이튿날 새벽까지 내리겠고, 19∼20일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5∼20㎜, 서울·인천·경기 서부 5㎜ 등이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운전 시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 및 감속 운행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8~15도, 낮 최고 기온은 19~28도로 예측된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11도 ▲춘천 8도 ▲강릉 15도 ▲대전 11도 ▲대구 12도 ▲전주 13도 ▲광주 14도 ▲부산 15도 ▲제주 16도다.

최고 기온은 ▲서울 22도 ▲인천 19도 ▲춘천 23도 ▲강릉 27도 ▲대전 25도 ▲대구 27도 ▲전주 26도 ▲광주 25도 ▲부산 22도 ▲제주 24도로 예상된다.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해상에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섬 지역에서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면서 이슬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바람은 서해안·강원도·경북북동산지·동해안을 중심으로 시속 55㎞(산지 70㎞ 안팎)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정도로 예상된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