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은 16일 하이트진로 의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 개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7000원은 유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1분기 매출 6128억원, 영업이익 62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감소, 영업이익은 29.7% 오른 수치다. 내수 소비 침체 속 전반적인 판매량은 아쉬웠으나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163억원을 절감한 효과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맥주는 소비 침체와 경쟁사 가격 인상에 따른 가수요로 판매량이 부진해 영업이익이 55% 감소했다"면서 "소주는 시장 부진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으 69%까지 회복하며 영업이익이 5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8일 주요 원부자재 부담으로 1년6개월만에 맥주 가격을 평균 2.7% 인상한다. 다만 가정 채널 비중이 높은 500㎖ 캔 제품과 발포주 등 일부 품목 가격은 동결한다.
이에 대해 조 연구원은 "가격 인상에 따른 영업이익 증가 효과는 연간 110억원 추산한다"면서 "가격 인상을 통해 급한 불은 껐으나 판매량 증가와 점유율 확대가 밸류에이션 레벨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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