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JW중외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젯' 병 포장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JW중외제약 은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복합성분 개량신약 '리바로젯'의 100정 병 포장 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JW중외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젯' 병 포장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리바로젯은 스타틴 계열인 피타바스타틴과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제인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세계 최초 복합 개량신약이다. 우수한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와 안전성으로 국내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병용 요법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기존 30정 PTP(Press Through Pack·낱개 포장) 제품으로만 공급하던 형태에서 100정 병 포장을 추가해 환자가 보다 간편하게 약을 복용할 수 있고 병원과 약국의 조제 과정을 효율화해 의료 현장의 실질적인 편의를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PTP 포장은 휴대와 단기 복용에 적합하며, 한 알씩 분리해 복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 병 포장은 여러 약을 함께 먹는 환자나 장기 처방 시 조제 효율성이 높아 병원과 약국 등에서 선호되는 포장 방식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리바로젯은 피타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성분 치료제 가운데 유일하게 PTP와 병 포장을 모두 보유하며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의료 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사용 편의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