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평군, 상반기 권역별 채용박람회 26일부터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26일부터 3개 권역 순차 진행
구직자·기업 맞춤형 지원

경기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구직자와 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2025년 상반기 1차 권역별 채용박람회’를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가평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5년 상반기 1차 권역별 채용박람회’ 포스터. 가평군 제공

‘2025년 상반기 1차 권역별 채용박람회’ 포스터. 가평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96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이 중 가평교통㈜ 등 21개 기업은 사전 알선을 통해 1:1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조흥미가㈜ 등 75개 기업은 비대면 방식으로 구직자를 모집한다. 군은 행사 후에도 구직자의 희망 직무와 기업의 채용 조건을 매칭해 맞춤형 취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는 권역별로 총 3차례 열린다. 26일 가평읍(북면 포함)을 시작으로, 4월 9일 설악면·청평면, 4월 23일 상면·조종면에서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취업 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실시간 취업 정보 제공 등이 이루어진다.

또 고용노동부 춘천고용센터의 ‘일자리수요데이-취업해봄’과 연계해 구직자와 기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군민과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