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청년 취업자 주거비 월 20만원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월세 거주 청년 대상 28일까지 신청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일하는 청년의 주거 안정 및 생활 정착을 위해 주거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자는 전세 및 월세 주택에 거주하고 일정 소득 이하인 무주택 청년으로, 선정 시 월 20만원씩 최대 12개월간 현금을 지원하게 된다.

해남군 청사 전경

해남군 청사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은 해남군에 주소를 두고 대출금 5,000만원 이상 전세 또는 60만원 이하 월세 주택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45세 이하 일하는 청년(근로자 또는 사업자)이다.

가구 기준중위 소득 150% 이하(1인 가구 기준 월 358만원) 대상이며, 주택 소유자나 군 복무자, 국가와 지자체의 주거지원 사업대상자 등은 제외된다.


4월 중 우선순위 선발기준에 따라 15명을 확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해남군 누리집 고시 공고에서 자격요건을 확인한 후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군비를 투입해 월 10만원씩 최대 10개월을 지원하는 해남형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은 오는 28일 공고 후, 31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해남군청 미래공동체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