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견고한 성장세' 오리온, 6.91%↑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중국 매출 42% 성장 등 견고한 성장세가 주목받으며, 오리온 의 주가가 상승세다.


[특징주]'견고한 성장세' 오리온, 6.91%↑
AD
원본보기 아이콘

19일 오전 10시32분 기준 오리온은 전 거래일 대비 7800원(6.91%) 오른 12만600원에 거래됐다.

이날 iM증권은 오리온에 대해 "의심할 여지가 없는 성장구간에 진입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만원을 유지했다.


이경신 iM증권 연구원은 "오리온의 지난달 4개 주요 법인 합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49억원, 3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35.7% 늘었다"며 "명절 후 비수기 효과가 최소화된 상황에 지역별 주력 채널 중심 성장 흐름이 견고하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최근 순차 반영 중인 제품가격 인상 효과는 3월부터 유효할 전망이며, 흐름을 고려할 경우 물량에의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달 중국 매출액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42.2% 늘었다"며 "오리온 중국 영업전략의 초점이 외부요인보다 현지 채널 트렌드 등에 따른다는 점을 고려해, 고성장세 흐름이 유지될 가능성에 무게를 둔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타 경쟁업체 대비 경기 악화 영향에도 전 지역이 상대적으로 순항 중이며, 원가 상승 이슈에도 높은 레버리지 효과에 따라 마진 레벨까지 흔들림이 없다"며 "시장기대치 이상의 외형성장 및 수익개선 가능성을 고려할 때 최근까지 이어진 주가 레벨 및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대비 주가 수준) 조정분의 회복세 기대가 가능한 구간"이라고 덧붙였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