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기부,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문제해결형·자율제안형 참여기업 모집
최대 1.2억원 사업화자금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2025년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OI) 지원사업'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중기부가 대·중견·공공기관과 스타트업 간 상생협력의 개방형 파트너십을 유도하고 협업체계를 구축·지원하는 사업으로, ▲문제해결형(Top-Down) ▲자율제안형(Bottom-Up) ▲수요기반형(On-Demand)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중기부,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선정된 스타트업은 과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구체화 및 협업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최대 1억2000만원) 등을 지원하고 창업성장기술개발자금(최대 1억2000만원) 등을 후속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문제해결형 프로그램은 대기업 등 수요기업이 협업과제를 제출하고, 스타트업이 수요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유형이다. 앞서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을 활용해 탄소중립 이행, 미래혁신 선도, 신(新) 디지털 전환, 성장동력 고도화 등 4대 분야에서 과제를 발굴했고, 스타트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총 26개 수요기업의 30개 협업과제를 선정했다. 서류, 발표 및 고도화 상담(멘토링)을 거쳐 총 30여개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율제안형 프로그램은 민간에서 운영 중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과 연계해 스타트업과 대·중견·공기업의 협업을 지원한다. 대기업 등이 과제별로 수행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하고, 자체 평가를 통해 선정된 협업 스타트업을 추천하면 연계해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지역경제 활성화 등 균형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경제자유구역 연계형 트랙을 신설했으며, 총 20개 수요기업의 20개 협업과제를 선정했다.

지원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K-Startup 누리집과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 내 사업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