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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J중공업,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컨선 첫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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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컨테이너선 건조 기술력 재입증
탈탄소 고부가 선박으로 시장공략 박차

HJ중공업 은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컨테이너선 1척을 인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도한 컨테이너선은 앞서 HJ중공업이 2022년 유럽 지역 선주사로부터 수주한 2척 가운데 하나다.


HJ중공업이 인도한 7700TEU급 LNG DF 컨테이너선. HJ중공업 제공

HJ중공업이 인도한 7700TEU급 LNG DF 컨테이너선. HJ중공업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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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한 선박은 길이 272m, 운항속도 22노트로 최첨단 사양과 친환경 설계를 반영한 7700TEU급 LNG 이중연료(Dual Fuel) 추진 컨테이너선이다. 프랑스 GTT사의 Mark III 멤브레인형 연료 탱크를 적용해 6100㎥에 달하는 저장 용량을 확보하면서도 컨테이너 적재량을 극대화했다. 또 국제해사기구의 황산화물과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를 모두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앞서 HJ중공업은 상선시장 재진입 이후 5500TEU급 메탄올 레디 컨테이너선 6척을 모두 성공적으로 인도했다. 이번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컨테이너선 1차선까지 무사히 인도하면서 친환경 컨테이너선 분야에서 경쟁력을 재확인했다고 회사는 평가했다. HJ중공업은 향후 2차선과 7900TEU급 컨테이너선 8척 등 총 10척에 달하는 유사 선형의 반복건조 효과까지 누리게 되면 생산성과 수익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상철 HJ중공업 대표이사는 "이번에 첫 7700TEU급 LNG DF 컨테이너선을 성공적으로 건조 인도해 향후 해당 선형의 후속 건조와 공격적 영업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탈탄소 시대에 걸맞은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 개발과 건조를 통해 선주사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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